롱스 드럭스와 세이프웨이, 21일과 22일부터 존슨앤존슨 백신 접종 시작
1번 접종으로 예방효과가 있는 존슨앤존슨(얀센) 백신의 인기가 하와이에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백신 효과가 2~3주 빠르다는 점도 존슨앤존슨 백신을 많이 찾는 이유다. 화이자와 모더나는 1차 접종 후 3주 후에 2차 접종을 맞아야 한다.
이런 가운데 롱스 드럭스와 세이프 웨이가 다음주부터 존슨앤존슨 백신의 접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롱스 디럭스측은 오는 21일(일)부터 존슨앤존슨 또는 화이자, 모더나 백신을 선택해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세아프 웨이는 다음날인 22일(월)부터 존슨앤존슨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이 두곳에서 존슨앤존슨 백신의 접종을 원하는 주민들은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약을 해야 한다.
롱스 디럭스 예약은 여기로 들어가면 되며, 세이프웨이는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하와이는 3월초 존슨앤존슨 백신 1만2000도스를 확보했으며, 오는 4월초에 더 많은 존슨앤존슨 백신 물량이 들여올 예정이라고 주 보건국은 밝혔다. 따라서 4월초 이후 존슨앤존슨 백신의 선택이 좀 더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얼마나 많은 존슨앤존슨 백신 물량이 롱스 드럭스와 세이트웨이에 배정되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한편 보건국은 정부차원에서 존슨앤존슨 백신의 경우 2차 접종이 어려운 홈리스 등 특정 그룹을 타깃으로 접종을 벌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1개의 댓글
나도 존슨앤존슨이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