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호놀룰루에서 권총 강도 사건이 잇따라 발생해 한인들도 주의가 요구된다.
지난 21일 오후 11시30분경 마노아의 세븐일레븐 마트 앞 주차장에서 한 여성이 권총을 든 2인조 강도에게 현금을 강탈당했다.
피해 여성은 차가 있는 곳으로 걸어가는 도중 2명의 남성이 다가와 권총을 보이며 돈을 요구했으며, 이들은 지갑에서 현금을 빼낸 뒤 어두운색 차량을 타고 도주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지난 13일 오전 7시30분경 펀치볼에서는 한 남성이 권총을 든 괴한에게 가방을 빼앗길 뻔 했던 사건도 있었다.
같은날 오전 7시 와이키키에서도 한 남성이 2명의 괴한으로부터 현금을 강탈당했다. 이들 중 한명은 총을 소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재 이들 용의자들을 찾고 있지만 아직 검거되지 않았다.
지난 14일 오후 3시경에는 와이키키의 한 호텔에서 투숙객이 권총 강도에게 휴대폰을 빼앗기기도 했다.
지난 15일 새벽 1시경 아이에아에서는 한 남성이 권총 강도로부터 픽업 트럭을 도난당했다. 이들 역시 2인조로 트럭 주인이 나타나자 한 명이 총을 주인에게 겨냥한 뒤 닛산 픽업 트럭을 빼앗아 달아났다.
지난 18일에는 호놀룰루 국제공항 부근 렌터카 업체에 권총을 든 강도가 침입해 고객이 반납한 차량 한대를 훔쳐 달아났다.
호놀룰루 경찰국은 강도들이 모두 얼굴 가리개나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 용의자를 특정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며, 용의자의 키나 몸에 있는 문신 등을 기억할 경우 범인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용의자 제보 전화는 808-955-8300번이다.
4개의 댓글
하와이 권총강도사건이 은근 많네
코로나 있기 전에 내가 아는 동생도 와이키키에서 담배피다가 강되만났었다
bb gun 가지고 강도짓 하는거 아녀? 진짜 총같은 bb gun 많은데.. 보통사람들이 어떻게 알어? 다속지
진짜 총같이 생긴 BB gun 일수도… 직접 만져보지 않은이상 구분안됨.